8월에 개봉하는 많은 영화들 중, 개인적인 기대작 TOP 5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통적으로 여름방학 시즌인 8월에는 많은 블록버스터 팝콘무비와 공포영화들이 줄지어 개봉하는데, 올해도 예외 없는 것 같습니다.
1. 리볼버 (Revolver, 2024)
개봉일 : 2024.08.07.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인 전도연이 2015년 <무뢰한> 이후 오승욱 감독과 다시 함께 촬영한 영화이고, 전도연 외 지창욱, 임지연이 출연합니다.
오승욱 감독이, 영화 <리볼버>를 촬영하면서 진행한 인터뷰가 있는데, 내용을 그대로 옮기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에 내가 준비하던 영화가 여러 문제로 진행할 수 없게 되었다. 그냥 집에 누워 있는데 전도연 배우에게서 전화가 왔다. 술 한잔 살 테니 나오라고. 그러고선 얘기하더라. “놀지 말고 영화 하나 만들자. 내가 출연하겠다.” 그렇게 시작됐다. '리볼버'는 전도연이 아니었다면, 또 전도연이 없었다면 나올 수 없었다. 실제로 전도연 배우 출연이 확정되고 나서 제작사와 투자사가 결집될 수 있었기 때문에 그의 선택과 의지엔 큰 의미가 담겨 있다. 그래서 나도 그를 생각하며 시나리오 작업을 했다. 지금까지 전도연에게서 보지 못한 얼굴을 끄집어내고 싶었다."
과거 인터뷰에서 전도연은 본인이 출연한 많은 작품들 중, 오승욱 감독과 함께한 <무뢰한>이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이라고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주연작으로 오승욱 감독과 합을 맞추게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오승욱 감독의 기존 작품을 생각하면, 이번 <리볼버>도 굉장히 오락성이 강한 상업영화는 아닐 듯합니다만, 그래도 저는 꽤 기대가 되어서 예매해 놓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2. 행복의 나라 (Land of Happiness, 2024)
개봉일 : 2024.08.14
<광해, 왕이 된 남자>로 천만 관객 경험이 있는 추창민 감독의 작품인데다가, 故이선균 배우의 마지막 유작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고, 최근 <파일럿>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조정석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박정희 대통령 암살 사건 소재의 영화입니다.
실제 사건과 실존 인물을 모티브로 꾸려진 영화인데, 이전에 10.26 사건을 다룬 영화로는 <그때 그 사람들>, <남산의 부장들>이 있었으나 둘 다 재판 과정까지는 다루지 않았고, 그 이후의 법정 과정을 다룬 것은 이 영화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대통령 암살 사건에 연루된 정보부장 수행비서관 ‘박태주(이선균)’와, 그의 변호를 맡으며 대한민국 최악의 정치재판에 뛰어들게 된 개싸움 전문 변호사 '정인후(조정석)'가 주축이 되어 진행되는 영화입니다.
군인 신분 때문에 단 한번의 선고로 형이 확정되는 박태주가 정당한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불공정하게 진행되는 재판 과정에 항의하여 정인후 변호사가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3. 트위스터스 (Twisters, 2024)
개봉일 : 2024.08.14
1996년에 개봉한 트위스터 1편 이후, 무려 28년 만에 제작된 후속 편 <트위스터스>가 2024년 8월 14일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북미는 이미 7월 19일에 개봉을 한 상황이다 보니, 영화에 대한 사전 정보를 꽤 많이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영화 <트위스터스>는 IMDb에서는 평점 7.1점대로 아슬아슬 7점대를 유지하고 있고, 로튼토마토에서는 토마토지수 76%에 관객 점수 92%라는 꽤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대단히 신박하거나 작품성이 있는 영화는 아니지만, 여름철 블록버스터 팝콘무비로서는 충분히 그 역할을 하는 오락영화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개봉주 주말에 8,125만 달러의 흥행을 기록해, 같은 기간 2,443만 달러의 주말 흥행을 기록한 〈슈퍼배드 4〉를 따돌리고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영화의 제작비가 1억 5,500만 달러라고 알려져 있던데, 제작비 중 절반은 개봉 첫 주에 회수한 셈입니다. (물론 제작비보다 마케팅비가 더 클 텐데, 마케팅비가 얼마인지는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4. 에이리언: 로물루스 (Alien: Romulus, 2024)
개봉일 : 2024.08.14
에일리언은 공포 영화로서도, SF 장르물로서, 크리쳐물로서도 영화사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 프랜차이즈입니다.
에일리언의 창시자인 '리들리 스콧' 감독이 제작을 지휘하고,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을 맡은 <에이리언: 로물루스>가 개봉일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일리언의 광팬인 제가 올해를 통틀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현재까지 에일리언은 오리지널 시리즈 4편, 프리퀄 프로메테우스 시리즈 2편, 스핀오프 AvP 2편. 총 8편의 영화가 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개봉하는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에일리언 단독 시리즈로는 일곱 번째 작품이자, 스핀오프까지 포함하면 아홉 번째 영화입니다.
그리고, 21세기 폭스사가 월트 디즈니에게 인수된 뒤, 처음으로 공개하는 에일리언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개봉하는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오리지널 시리즈 1편과 2편 사이의 일을 다루는 1.5편 정도인데, 만약 이 영화를 보기 전에 대비를 하고 싶으시다면 1편과 2편 정도만 보고 가셔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겁니다.
부제인 로물루스의 뜻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고대 로마의 전설적인 창시자이자 33년간 로마를 다스리다 실종된 로마 왕국의 초대 왕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5. 이매지너리 (IMAGINARY, 2024)
개봉일 : 2024.08.21.
<겟 아웃>, <파라노말 액티비티>, <인시디어스> 등 저예산 공포영화 제작사로 확실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의 신작입니다. 사실 이 영화는 이미 미국에서는 2024년 3월에 개봉한 영화인데, 한국에서는 공포영화인만큼 여름으로 시기를 옮겨 개봉하는 것 같습니다.
개봉 당시 엄청난 흥행을 하지는 못했지만, 이미 개봉 한 달 만에 제작비의 3배에 달하는 수익을 기록하며, 블룸하우스답게 가성비 좋은 흥행성과를 확보한 것 같습니다.
대략 공개된 줄거리는... 새로 이사한 집 지하실에서 우연히 곰인형을 발견한 '앨리스'는, 그 곰인형에게 '천시'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영혼의 단짝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앨리스는 점점 가족들 모르게 기괴한 방법으로 천시와 소통을 하게 되고, 의문의 게임 리스트에 따라 이상 행동을 하기 시작하다가 결국 집 한쪽 깊숙이 숨겨져 있던 파란 문을 열게 된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사실 현재까지 로튼토마토 평점이 썩 좋은 평은 아니긴 합니다. 토마토지수 23%에 관객점수 56%네요.
마지막으로, 2024년 하반기 전체 개봉 예정영화 기대작을 링크하며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혹성탈출 시리즈 순서 총정리 (오리지널, 리부트, 새로운 시대 등 신작 포함) (2) | 2024.08.06 |
---|---|
[영화 리뷰] 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 (결말, 줄거리, 스포, 쿠키, 평점) (1) | 2024.08.05 |
[순위] 디즈니플러스 영화순위, 드라마순위 TOP 10 (2024년 8월) - 노웨이아웃 등 신작 추천 (1) | 2024.08.04 |
[순위] 쿠팡플레이 영화순위 TOP 20 (2024년 8월) - 미션임파서블7, 트랜스포머, 던전앤드래곤 등 신작 (1) | 2024.08.03 |
[순위] 넷플릭스 영화순위, 드라마순위 TOP 10 (2024년 8월) - 신작 추천 (1) | 2024.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