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두 번째 주를 기준으로, 최신 극장 개봉영화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새해가 밝았음에도 극장을 이끄는 대형 신작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주에 개봉한 영화 중 <동화지만 청불입니다>가 2위에 올라와 있는데, 관객수가 많아서 2위가 아니라, 다른 작품들의 흥행이 저조해서 얻은 반사이익 효과입니다.
1위. 하얼빈
누적관객수 : 387만 명
2024년 12월 24일에 개봉했고, 개봉 첫날에만 38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해 일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하얼빈>이 누적 400만 가까운 관객 수를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이기 때문에, 사실 어떤 일이 일어나고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 것인지는 이미 다 결론이 나와있는 작품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실존 인물에 허구의 인물들을 더해, 일본군의 추격 속에서 서로를 의지할 것인지 의심할 것인지 끊임없이 갈등을 만들어내는 첩보 스릴러물에 가까운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신파 없는 절제된 스토리 전개를 통해 가슴 뭉클하게 만드는 묵직함을 전달해 주는 영화입니다. 차분한 톤과 정적인 분위기를 베이스로 하는 영상미도 상당한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2위. 동화지만 청불입니다
누적관객수 : 3.6만 명
신작영화 <동화지만 청불입니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겠습니다.
이 영화의 주연은 최근 <히든 페이스>에서 수위 높은 연기로 화제가 되었던 박지현 배우입니다. 동화 작가가 꿈이지만 현실은 음란물 단속 공무원인 '단비(박지현)'가 어쩔 수 없이 19금 웹소설을 쓰다 뜻밖의 성스러운 글재주에 눈을 뜨는 코미디 장르의 한국 영화입니다.
아무래도 소재가 소재이니만큼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상황입니다. 음란영상과 음란소설을 다루고 있는 주제를 비롯하여, 남녀가 성행위를 하는 장면 및 성적 표현이 영화 내내 반복되는 등 선정성의 표현 수위가 높아서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3위. 소방관
누적관객수 : 361만 명
곽경택 감독의 <소방관>이 360만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조자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화재 현장으로 뛰어 들어가야 하는 그들의 사명감, 노후한 소방 장비들, 방화 장갑조차 제대로 지급되지 않아 너덜거리는 목장갑으로 현장에 투입되거나 본인의 사비로 장갑을 사야 하는 현실, 방화복이 부족해 우비를 입고 화재현장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 불법 주정차로 인해 소방차가 진입하지 못하고, 그 차들을 밀어버릴 수도 없는 현실 등등등 소방관들의 열악한 처우와 현실의 문제점들, 그리고 그들의 노고를 굉장히 집중해서 담아낸 실화 베이스의 영화입니다.
4위. 뽀로로 극장판 바닷속 대모험
누적관객수 : 22만 명
뽀롱뽀롱 뽀로로의 9번째 극장판 영화로, 2025년 1월 1일 개봉했습니다.
5세 이하 유아들에게 최고의 인기이긴 하지만, 저 나이의 애들 데리고 극장가기는 쉽지 않을 텐데... 그래도 나올 때마다 기본은 해주고 있습니다.
5위.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누적관객수 : 36만 명
2024년의 마지막 날에 개봉한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이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024년의 피날레를 멋지게 장식해 줄 좋은 영화이기를 기대했습니다...만 일단 송중기의 팬이 아니면 견디기 힘든 완성도의 영화라는 말씀을 먼저 전해 드립니다.
주인공인 국희(송중기)가 1997년 한국에서 IMF로 인해 콜롬비아의 수도인 '보고타'로 건너가게 되고, 여기서 살아남고 성공하기 위한 분투를 그리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제목이 직설적으로 영화의 모든 내용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나름 차별화 포인트는... 보통 콜롬비아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는 90% 이상이 마약을 소재로 다루고 있는데, 이 영화는 남미 배경 영화의 전형적 소재인 마약을 과감히 배제하고, 의류 밀수라는 독특하고 차별화되는 소재를 내세웠다는 것입니다. 영화 속 보고타 한인 사회를 이끌어가는 주된 생활 수단이 의류 밀수이고, 그 안에서 부와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송중기, 이희준 등이 경쟁하는 영화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6위. 수퍼 소닉3
누적관객수 : 22만 명
소닉의 세 번째 실사 영화 시리즈입니다.
이미 북미에서는 12월 20일에 개봉을 한 상황인데, 개봉주 주말에 6,010만 달러의 흥행을 기록해 같은 기간 3,540만 달러의 주말 흥행을 기록한 〈무파사: 라이온 킹〉을 따돌리고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출발을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영화의 전작인 2편은 9,000만 달러의 제작비를 써서 월드와이드 4억 달러 이상의 흥행을 하였고, 1편은 8,500만 달러의 제작비를 써서 월드와이드 3억 달러 이상의 흥행을 한 기록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리즈가 꾸준히 만들어지고 있는 듯하며, 이미 4편까지 제작이 확정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7위. 페라리
누적관객수 : 1.6만 명
페라리의 창업주 엔초 페라리의 생애를 그린 전기 영화인데, 배우 '애덤 드라이버'가 엔초 페라리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의 인생 중, 1957년에 있었던 그의 가족 문제와 '밀레 밀리아'라고 불리는 일반 도로에서 열리는 레이스를 준비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춘 영화입니다.
북미에서는 2023년 12월에 개봉한 오래된 영화인데, 이게 1년도 더 지난 지금에야 와서 극장 개봉을 하네요.
8위.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우리들의 공룡일기
누적관객수 : 66만 명
만들어서 출시하면 기본은 가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의 무려 32번째 작품입니다. 일본 내에서는 흥행 수익 25억 엔에 관객수 205만명을 돌파하면서 역대 짱구 극장판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하였다고 합니다. 짱구네 가족이 공룡 테마파크 '다이노스 아일랜드'의 비밀을 간직한 새끼 공룡 '나나'를 집에 들이면서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9위. 무파사: 라이온 킹
누적관객수 : 77만 명
2019년작 실사 영화 〈라이온 킹〉의 프리퀄 작품으로, 무파사와 스카의 어린 시절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서로 사이가 좋고 의형제였던 두 사람이 왜 앙숙이 되는지 그 배경을 확인하실 수 있는 작품인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꽤나 재미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가서 보기 좋습니다.
다만, OST 면에서... 아쉽게도 '하쿠나 마타타'같은 한방이 없습니다. <모아나>, <엔칸토: 마법의 세계>를 맡았던 '린 마누엘 미란다' 음악 감독이 ‘형제가 있길 바랐어’ ‘말해줘 너라고’ 등 귀에 꽂히는 선율을 들려주지만, 전작이 가지고 있던 'Hakuna Matata' ‘Circle of Life'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등 OST 명곡 라인업은 이번에 탄생하기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10위. 위키드
누적관객수 : 213만 명
뮤지컬 영화 〈위키드〉가 200을 돌파했습니다. 2시간 40분이나 되는 러닝타임 동안, 엄청난 영상미의 비주얼과 웅장하고 화려하고 기분 좋은 노래들이 꽉꽉 차있습니다. 긴 러닝타임 내내 눈과 귀가 호강하는 느낌입니다.
'아리아나 그란데'와 '신시아 에리보'의 노래만 듣다 나와도 티켓값이 아깝지 않을 정도인데, 심지어 "영화를 보고 나면 뮤지컬이 너무 초라해 보일 것 같은데 괜찮은가?" 하는 걱정이 들 지경이었습니다. 로튼토마토에서 평론가 점수 89%에 관객 점수 98%라는 무시무시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중입니다.
2024년 결산 한국 개봉 영화 순위를 링크하며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리뷰] 히든페이스 (원작 결말, 줄거리, 후기, 수위, 스포, ott) (1) | 2025.01.11 |
---|---|
[영화 리뷰] 닌자터틀 1, 2 (결말, 줄거리, 평점, ott, 닌자거북이 원작 만화) (1) | 2025.01.11 |
[영화 리뷰] 마 / MA (결말, 줄거리, 후기, 평점, 뜻, 쿠키, 넷플릭스) (1) | 2025.01.08 |
[순위] 쿠팡플레이 영화 순위 TOP 20 (2025년 1월) - 듄2, 내일의 전쟁, 웡카, 수퍼소닉1, 바빌론 등 결말 (9) | 2025.01.07 |
별들에게 물어봐 - 출연진,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결말 예상, ott (2) | 2025.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