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영화 리뷰] 히든페이스 (원작 결말, 줄거리, 후기, 수위, 스포, ott)

유오빠 2025. 1. 11. 20:55
반응형

한국 영화 <히든페이스>의 원작인, 콜롬비아 영화 <히든 페이스(La Cara Oculta)>에 대한 리뷰입니다. 


2011년에 개봉한 영화로, 스페인과 콜롬비아의 합작으로 제작된 작품이고, 넷플릭스 등의 ott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를 포함하고 줄거리, 결말에 대해 모두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히든 페이스 (The Hidden Face, 2011)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러닝타임 : 97분
감독 : 안드레스 바이즈
주연 : 마르티나 가르시아, 킴 구티에레즈, 클라라 라고

 



■ 줄거리, 결말, 쿠키

안드레아는 돈많고 잘 나가는 젊은 오케스트라 지휘자입니다.
스페인에서 살고 있던 '안드레아'와 여자친구 '벨렌'은, 안드레아의 일 때문에 함께 콜롬비아 보고타로 건너와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벨렌이 안드레아와 헤어지겠다는 핸드폰 영상 하나만 남겨두고 완전히 자취를 감추게 됩니다.

안드레아
벨렌
벨렌의 이별 영상


실연의 아픔과 상실감에 괴로워 하던 안드레아는 술집에 가서 눈물 짜내며 혼자 술을 마시는데, 거기에서 일을 하던 '파비아나'가 안드레아의 찌질미에 반하게 됩니다. 파비아나는 술에 취한 안드레아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게 되고, 그날 이후 둘은 순식간에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때부터 파비아나는 안드레아의 집에서 함께 지내게 되고, 몇 차례의 베드신을 펼쳐 보입니다. 

파비아나

 


그리고 몇가지의 사건들이 일어나게 되는데...

일단 실종된 벨렌을 찾는 경찰들이 안드레아의 집에 찾아오면서, 파비아나는 전여친 벨렌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경찰들은 벨렌의 실종에 대해 안드레아를 의심하고 있고, 안드레아는 벨렌이 자신을 떠난 것이라며 파비아나에게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파비아나는 안드레아의 화장실에서 자꾸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파비아나는 화장실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고 안드레아에게 이야기하지만 안드레아는 대수롭지 않다는 듯이 넘겨 버립니다.

마지막으로 파비아나는 정체모를 목걸이 열쇠를 집에서 발견하게 됩니다. 이게 뭔지는 모르지만 파비아나는 그 목걸이 열쇠를 자신이 목에 걸고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 날 안드레아가 경찰에게 연락이 와서 나갔다 돌아오니, 파비아나가 화장실에서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 시점부터 영화는 다시 과거로 돌아가, 사라진 벨렌의 시점에서 영화를 재구성합니다.

스페인에서 보고타로 건너온 안드레아와 벨렌은 처음에는 행복했습니다. 함께 새 집을 구해서 신혼부부처럼 알콩달콩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바람기 많은 안드레아가 자신의 단원을 유혹하고 썸을 타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면서, 파비아나는 안드레아에 대한 신뢰를 잃게 됩니다. 

아 사실을 집주인 할머니에게 고민 상담했더니, 집주인 할머니는 안드레아를 한번 시험해 보라면서, 이 집의 숨겨진 비밀 공간에 대해 파비아나에게 알려줍니다. 책장의 거울에 감춰져 있는 문을 열면 완벽하게 방음 처리가 되어있는 비밀 공간이 등장하는데, 이 공간을 통해 이 집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모두 알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파비아나는 안드레아에게 떠난다는 영상을 남기고 몰래 그 비밀 공간에 들어가 안드레아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확인을 하려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비밀 공간의 열쇠를 떨어뜨린 채 그 공간에 들어가게 되어 스스로 갇히게 된 것이고, 원치 않게 바람피우는 안드레아의 풀버전을 직관하며 살아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던 파비아나는 비밀 공간의 존재를 깨닫게 되고 그 안에 벨렌이 갇혀있다는 사실까지 간파하게 됩니다. 벨렌은 드디어 이 공간에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는데, 이미 안드레아에게 마음이 홀딱 넘어간 파비아나는 벨렌을 꺼내주지 않고, 오히려 가구를 재배치하면서 그 비밀의 공간을 더 감춰버리게 됩니다. 그걸 본 벨렌은 크게 좌절합니다.



그러고 시간이 더 지나, 제 버릇 못주는 안드레아는 또다시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게 되고, 거기에 충격받은 파비아나는 비밀 공간에 갇혀있는 벨렌을 떠올리고, 마침내 비밀의 공간을 열게 됩니다. 그 안에는 죽은 듯이 누워있는 벨렌이 있었습니다.


파비아나가 다가가자, 죽은 척 하고 있던 벨렌은 파비아나를 내리쳐서 기절시키고, 열쇠를 가지고 그 공간을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역으로 파비아나를 가두어버리고, 그 집을 떠나면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 한국 버전과의 차이점

송승헌과 조여정, 그리고 사실상의 여주인공인 박지현 배우가 등장하는 한국판 <히든페이스>는 이 원작의 내용을 거의 그대로 따라가는데, 주인공들의 관계가 조금 다릅니다.

쉽게 말해 한국판 히든 페이스에서는 미주(박지현)과 수연(조여정), 두 여자가 연인관계로 등장합니다.
그런데 수연(조여정)이 성진(송승헌)과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살겠다고 하자, 미주(박지현)가 크게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 와중에 성진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은 수연이 스스로 밀실에 들어가려고 하자, 미주는 수연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수연이 밀실에 들어갈 때 열쇠를 바꿔치기해서 수연을 밀실에 완전히 가두어버린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성진을 유혹한 뒤, 밀실에 갇혀있는 수연에게 자신과 성진의 밀회 장면을 고스란히 보여준 것입니다.

이게 원작과 한국판의 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후기, 평점

원작 <히든 페이즈>는 로튼토마토에서 관객점수 7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꽤 수위높은 장면을 연기하는 한국판 <히든 페이스>와는 다르게 원작 <히든 페이스>는 야한 영화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물론 두 여주인공들이 전라의 연기를 하고, 베드신도 꽤 많이 등장하는 편이지만, 영화가 그 장면들을 자극적으로 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별 느낌 없이 덤덤하게 영화를 관람하게 됩니다.

 

한국판 <히든 페이스>에 대한 상세 리뷰를 링크하며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최신 영화 리뷰] 히든페이스 (결말, 줄거리, 원작, 후기, 수위, 스포)

2024년 11월 20일에 개봉한 신작 영화 에 대한 후기입니다.  송승헌과 박지현의 파격적인 전라 노출이 있다는 것을 마케팅 포인트로 가져가고 있고, 실제로 이것 때문에 화제가 되는 듯합니다. 결

nyria99.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