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19일 개봉 예정인 실사 뮤지컬 영화 <백설공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겠습니다.
원작 소설 '백설공주'는 디즈니의 것이 아니라, 1812년작 그림 형제의 동화에 수록된 53번째 이야기인데, 워낙 유명한 작품이다 보니, 수많은 사람들이 백설공주의 내용을 재해석하여 다시 쓰거나 패러디를 만들기도 하고, 다양한 미디어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은 1937년작 디즈니의 장편 애니메이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원작으로 하는 실사 영화인데, 이 작품도 따지고 보면 원작 소설의 2차 저작물인 셈입니다.
백설공주 (Snow White, 2025)
장르 : 드라마, 뮤지컬, 판타지
러닝타임 : 미정
감독 : 마크 웹
주연 : 레이첼 제글러, 갤 가돗, 앤드류 버납
■ 기본 정보
<500일의 썸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연출을 맡았던, '마크 웹'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백설공주>를 제작했습니다.
사실 이미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긴 하지만, 백설공주 역에 라틴계 배우를 기용해 제작 단계부터 원작 훼손 논란에 휩싸여 모든 팬들로부터 지탄을 받았던 대논란의 작품이긴 합니다.
백설공주의 이름이 백설공주인 이유가, 원작에서부터 ‘흑단같이 검은 머리에 눈처럼 하얀 피부’를 가졌기 때문이고, 심지어 디즈니 본인들이 만든 애니메이션도 그렇게 제작이 되었는데, 정작 실사화 영화는 또다시 (흑인, 동양인 제3세계 인종에게도 환영받지 못하는) PC 이슈를 내세우며 구릿빛 피부를 지닌 라틴계 배우를 백설공주 역으로 캐스팅하는 만행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영화에서 백설공주는 눈이 내리는 날 태어나 '백설'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흑인 인어공주의 뒤를 이어, 엄청난 논란이 되었던 작품이라, 작품의 완성도와는 별개로 흥행 성과가 너무나 궁금해지는 영화이긴 합니다.
참고로 흑인 인어공주 역할을 맡았던 '할리 베일리'는 그 이후 영화계에서 모습을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번 백설공주 역의 '레이첼 제글러' 역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2022년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 코미디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할 정도로 커리어가 좋았는데, 이 영화를 계기로 크게 망가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참고로, 메인 예고편이 싫어요 134만개 (좋아요 4.8만개), 티저 예고편이 싫어요 147만개 (좋아요 10만개)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메인 예고편
싫어요 수로 100만을 넘긴 전설의 예고편을 한번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등장인물
1. 백설공주 (레이첼 제글러)
캐스팅에 대한 잡음이 일자 인터뷰를 통해 "1937년 오리지널 영화는 공주를 스토킹 하는 왕자와 그런 왕자를 좋아하는 공주의 사랑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는 이상한 이야기"라고 말하면서 "원작이 타고난 운명에 순응하는 수동적인 공주의 모습이었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주체적으로 자신의 길을 선택하고 현명하게 헤쳐 나가는 강인한 모습을 그린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원작 팬들의 분노에 기름을 붓게 되었습니다;;;;;;;;
2. 그림하일드 (갤 가돗)
백설공주보다 훨씬 예쁘고, 원작과의 싱크로가 제일 높다고 호평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는 갤 가돗이 그나마 이 영화의 논란을 덮어주고 있습니다.
3. 일곱 난쟁이들 (마틴 클레바 外)
실제 왜소증을 가진 배우 마틴 클레바를 제외하고 6명의 인물은 CG로 처리한 난쟁이들입니다. 디즈니는 "원작의 고정관념을 벗어나기 위해 다른 접근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할리우드에서 일감이 한정된 왜소증 배우들의 배역을 빼앗았다는 비판까지 받았습니다.
■ 줄거리, 결말 예상
사실 원작 스토리를 모르시는 분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백설공주의 미모를 시샘한 계모 왕비를 피해 숲으로 달아나 난쟁이들과 살다가, 독사과를 먹고 깊은 잠에 빠지게 되고, 사랑하는 왕자의 키스를 받고 부활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영화는 원작과 좀 차이가 있습니다. 공주가 주체적인 서사로 주인공 역할을 하기 위해 왕자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고, 영화 고유의 신규 캐릭터인 '조나단'이라는 조력자격의 인물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원작에서는 왕비가 백설공주의 미모를 질투해 그녀를 죽이려는 것이 메인 스토리였지만, 현시대에 맞게 백설공주를 보다 능동적인 캐릭터로 만들기 위해 왕비로부터 왕국을 되찾기 위한 모험을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영화의 시놉시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눈보라가 몰아치던 겨울 밤 태어난 백설공주.
온정이 넘치던 왕국에서 모두의 사랑을 받았지만, 강력한 어둠의 힘으로 왕국을 빼앗은 여왕의 위협에 숲으로 도망친다.
마법의 숲에서 간신히 살아남은 백설공주는 신비로운 일곱 광부들과 만나게 되며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고, 마음속 깊이 숨겨진 용기와 선한 힘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빼앗긴 왕국을 되찾기 위해 여왕과 맞서 싸우기로 결심하는데…
2025년 개봉 예정 영화 리스트를 링크하며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2025년 개봉 예정 영화 (기대작 순위 TOP 15 월별 총정리)
2025년에 개봉 예정인 영화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작품들 TOP 15을 뽑아서 정보를 정리했고, 순위에 관계없이 개봉 예정일 순서대로 리스트업을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nyria99.tistory.com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신 영화 리뷰] 미키17 (결말, 솔직 후기, 내한 시사회, 원작, 쿠키, 평점) (4) | 2025.03.02 |
---|---|
[최신 영화 리뷰] 데몬 시티: 악귀 죽이기 (결말, 줄거리, 원작 오니고로시 정보, 솔직 후기, 넷플릭스) (4) | 2025.03.01 |
[영화 리뷰] 기적은 가까이 (결말, 줄거리, 평점, 쿠키, 넷플릭스 추천) (4) | 2025.02.26 |
2025년 한국 개봉 영화 흥행 순위 TOP 20 (2월 마지막 주) - 히트맨2, 하얼빈, 검은 수녀들, 퇴마록 (1) | 2025.02.25 |
2025년 3월 개봉 예정 영화 총정리 - 승부, 백설공주, 보더랜드, 노보케인, 블랙 백, 스트리밍 (예고편 포함) (3) | 2025.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