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스타워즈 시리즈 보는 순서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 종합)

유오빠 2024. 7. 6. 17:36
반응형

스타워즈는 너무 많은 영화와 스핀오프와 TV시리즈와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팬들도 모두 따라가기 버거울 정도로 많은 작품이 제작된 상황이고(심지어 계속 제작되고 있고), 오리지널 영화만도 무려 9편에 달하니 스타워즈 초보자가 입문하기에 만만한 프랜차이즈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타워즈는 몇십 년에 걸쳐, 전 세계에서 탑티어로 인정받고 있는 프랜차이즈이기도 하고, 적어도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계속 마주치게 될 IP이니, 한 번쯤 시간 내서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현재까지 제작된 모든 스타워즈 시리즈를 순서대로 아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타워즈 연대기 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걸 다 보시려면 너무 힘드실테니... 
오리지널 영화를 포함하여, 완성도가 가장 높다고 평가받는 작품들로만 추천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도 많다 싶으시면, 그냥 오리지널 영화 아홉편(에피소드 1~9)만 보셔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이 오리지널 영화를 보실 때는, 취향에 따라 보는 순서가 좀 달라질 수 있는데...

 

 

1. 일단 출시된 순서대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피소드 제목 비고
4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 (1977) 오리지널
5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 (1980) 오리지널
6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1983) 오리지널
1 스타워즈: 보이지 않는 위험 (1999) 프리퀄
2 스타워즈: 클론의 습격 (2002) 프리퀄
3 스타워즈: 시스의 복수 (2005) 프리퀄
7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015) 시퀄
8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2017) 시퀄
9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2019) 시퀄

 




2. 그리고 연대기의 흐름에 맞추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피소드 제목 비고
1 스타워즈: 보이지 않는 위험 (1999) 프리퀄
2 스타워즈: 클론의 습격 (2002) 프리퀄
3 스타워즈: 시스의 복수 (2005) 프리퀄
4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 (1977) 오리지널
5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 (1980) 오리지널
6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1983) 오리지널
7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015) 시퀄
8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2017) 시퀄
9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2019) 시퀄

 



어떤 방법대로 보셔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출시된 순서대로(전자의 방법대로) 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에피소드별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1-2-3 (프리퀄)


포스의 균형을 가져다 줄 것으로 모든 제다이 기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어떤 이유로 인해 악의 대마왕인 '다스베이더'가 되는지를 다루는 시리즈물입니다.


귀여운 꼬꼬마 시절 아나킨부터 시작해, 조금씩 흑화 되어 가는 과정을 영화 세편에 걸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나킨의 스승이자 스타워즈 시리즈 전체를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캐릭터인 '오비완 케노비'가 공동 주인공으로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4-5-6 (오리지널)


다스베이더가 모든 제다이 기사들을 멸망시키고, 은하계가 제국의 손에 들어간 이후입니다. 살아남은 공화국의 반란군들이 힘을 모아 제국에 대항하는 이야기입니다. 다스베이더의 자식들인 쌍둥이 '루크 스카이워커'와 '레아 스카이워커'가 사실상의 주인공이고, 숨어 살고 있던 두 명의 제다이, 오비완과 요다를 루크가 만나 제다이로 각성해 가는 수련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참고로, <에피소드 5편>의 경우, 총 9편의 정규 에피소드와 수많은 스핀오프 작품들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기도 하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으며 스타워즈를 넘사벽의 프랜차이즈로 만들어 준 작품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런식으로 스토리가 흘러갈 것이라고 예측하는 모든 기대를 저버리며 파격적인 진행을 보여주는 영화이기도 하고, 스타워즈의 정체성이 되어버린 '가족 막장극'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것도 이 작품이었습니다.

 

그 유명한 명대사 "I am your father"도 여기에서 등장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7-8-9 (시퀄)


루크에 의해 제국이 무너졌다고 생각했지만, 아직 제국의 잔당이 남아 '퍼스트 오더'라는 악의 집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퍼스트 오더'를 리딩하는 것이... 다스베이더의 손자이자, 루크의 조카이자, 레아와 '한 솔로(해리슨 포드)'의 아들인 '카일로 렌'이고... 퍼스트 오더에 대항하는 새로운 제다이가 바로 악의 황제인 '다스 시디어스'의 손녀라는 설정입니다. 손주 세대들 끼리의 서사가 에피소드 7,8,9의 내용인 것입니다.

참고로, <에피소드 7>은 한마디로 신화의 귀환이라고 칭송받는 작품입니다. 한국에선 소리소문없이 사라졌지만, 스타워즈 시리즈 역사 상 가장 기념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해외와 미국에서는 그야말로 엄청난 속도로 기존 영화들이 가지고 있던 흥행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습니다. 전 세계에서 사전 티켓 판매만으로 1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대기록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완성도 역시 <에피소드 5>와 더불어 TOP 2 입니다.



참! 당연하지만, 스타워즈 모든 시리즈와 관련 작품들은 '디즈니플러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세계 역대 영화 흥행순위를 링크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스타워즈 시리즈의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 역대 영화 흥행순위 TOP 50 (매출 기준)

흥행수익을 기준으로 정리한 전 세계 역대 영화 순위 TOP 50입니다.우선 TOP 21~50까지의 순위를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21위. 쥬라기 월드 2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개인적으로 쥬라기월드 시

nyria99.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