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순위] 디즈니플러스 영화순위, 드라마순위 TOP 10 (2024년 9월) - 설계자들, 마녀2, 폭군 등

유오빠 2024. 9. 3. 00:10
반응형

디즈니플러스 영화와 드라마 순위 TOP 10​을 정리하겠습니다.

 

2024년 9월 첫째 주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물인 <폭군>이 꽤나 화제가 되고 있으며, 최근 극장가에서 <에이리언: 로물루스> <데드풀과 울버린> <인사이드 아웃2>가 좋은 성과를 올리면서, 그 시리즈물을 독점 확보하고 있는 디즈니플러스가 수혜를 입고 있는 느낌입니다.

 

■ 영화 및 드라마 순위 TOP 10 (9월 1주차)

 




1위. 폭군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로 공개된 4부작 한국 드라마 <폭군>이 1위입니다.

이 작품은 <신세계>, <마녀>, <낙원의 밤>, <브이아이피>, <귀공자> 등의 영화를 만들어 온 박훈정 감독이 처음으로 연출한 OTT 시리즈물입니다. 박훈정 감독의 전작인 <신세계> <낙원의 밤>처럼 잔혹하고 어두운 느와르 범죄물 위에, <마녀>의 SF요소가 끼얹어지며 만들어진 독특하고 강렬한 액션씬들이 아주 볼만합니다.  그리고 영화는 박훈정 감독의 전작들처럼 잔인하고 폭력 수위 매우 높은 적나라한 연출 장면들로 가득합니다.

​일단 <마녀>의 세계관 속에서는, 엑스맨 시리즈처럼 초인들을 만들어내기 위해 계속 비밀 실험을 하는 연구기관이 존재합니다. <마녀>의 여자 캐릭터들이 탄생한 것도 그 이유이지요. 이번 드라마에서도 한국 정부가 비밀리에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이게 미국 정보기관에 발각이 됩니다. (이 프로젝트의 이름이 '폭군'입니다) 그래서 한국 정부는 미국의 눈치를 봐야 하니, 프로젝트를 폐기하고 샘플을 미국에 넘기는 것으로 대충 상황을 무마하기로 협의를 했는데, 이 샘플을 미국에 배달하던 중 배달사고가 일어납니다! 쉽게 말해 누군가 중간에서 이 샘플을 빼돌린 것이지요. 그래서 이 샘플을 둘러싸고 조금씩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몇 개의 집단이 충돌하는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영화 <마녀> 시리즈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이긴 합니다만, 영화를 보지 않아도 이 드라마를 감상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2위. 노 웨이 아웃: 더 룰렛


8부작으로 구성된 범죄 스릴러 드라마로, '범인에 대한 공개 살인 청부'를 소재로 하는 내용입니다. 쉽게 말해, 희대의 흉악범이 출소하자 200억 원의 현상금을 건 '공개살인청부'가 벌어지는 가운데, 이 흉악범을 죽이려는 자와, 이 흉악범을 억지로 지켜야만 하는 자(경찰) 사이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조진웅, 유재명, 김무열, 염정아 등 호화 캐스팅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조진웅 대신 故이선균이 주연이었는데, 바뀌게 되었습니다)

 


​3위. 설계자


최신 업데이트 영화인 강동원 주연의 <설계자>가 3위입니다.
23년 말 <서울의 봄>을 시작으로, <파묘>, <범죄도시4>, <그녀가 죽었다>, <탈주>, <하이재킹> 등 괜찮은 한국 영화들이 꾸준히 개봉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렇게 평균 점수를 확 깎아먹는 라이징 스타가 나타나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각본이 엉망인 건지, 연출이 엉망인건지 헷갈려서, 감독과 각본가를 각각 찾아보려고 했는데 두 사람이 같은 사람이더군요. 그렇다면 이건 고민의 여지없이 이 영화의 키를 잡고 있는 감독(겸 각본)의 문제라고 단정할 수 있습니다.

이요섭 감독의 전작이자, 첫 영화인 <범죄의 여왕 (The Queen of Crime, 2016)>이라는 영화는 꽤 괜찮았다고 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저예산 인디 영화로 첫 스타트를 잘 끊었는데, 두 번째 영화에서 갑자기 강동원이라는 스타 배우가 캐스팅되면서, 영화 자체의 예산과 스케일이 확 커졌을 것이고, 이요섭 감독은 갑자기 늘어난 이 리소스를 잘 다룰 수 있는 경험치가 부족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이저 케이퍼물이나 스파이물 영화에서 있어 보이는 것들은 다 가져다 붙이면서 100억 원이 넘는 제작비를 마음껏 사용했을 텐데, 정작 이 모든 리소스와 에셋을 말이 되도록 하나로 꿰는 경험(혹은 역량)의 부재가 이 사태를 불러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4위. 더 존: 버텨야 산다 


유재석, 유리, 김동현, 덱스가 출연하는 한국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가 2024년 8월 7일부터 시즌3을 공개하면서 4위까지 올라왔습니다. 전 시즌 이후 1년 1개월 만의 후속 시즌이라는데... 사실 저는 OTT의 오리지널 예능을 잘 챙겨보지는 않아서, 어떤 작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시놉시스를 읽어보니, 미래 재난 시뮬레이션을 표방하는 가상공간에 출연자들을 넣어놓고, 제한된 시간 동안 미션을 해결하는 그런 진행방식인 것 같습니다.

 



5위. My name is 가브리엘


박보검, 박명수, 홍진경, 지창욱 등이 출연하는 JTBC의 관찰예능 <My name is 가브리엘>이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그 유명한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회차의 시청률이 1%대를 맴돌고 있으며, 5회는 0%대의 굴욕적인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하는군요. 화제성도 좋지 않아 예능의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JTBC의 많은 라인업 중 하나라고 합니다.


기타. 6위~10위

 

6위는, <인사이드 아웃> 1편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2024년에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 2>가 전 세계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기록 1위에 등극했습니다.
누적 880만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에서도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의 모든 국내 흥행을 갈아엎은 작품이 되었는데, 후속작의 이런 성과 때문에, 이 1편이 OTT에서도 높은 랭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1편 역시 당연히 훌륭한 완성도와 다양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완성도와 재미 면에서도 훌륭합니다. 한동안 침체기에 빠졌던 픽사를 수렁에서 건져 다시 최정상으로 올려놓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9위는,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리부트 진행 중인 혹성탈출 시리즈​​의 네 번째 영화이고, 3편 이후 7년 만에 제작된 후속작입니다.
사실, 언제나 영화 시리즈물에서는 4편이 가장 위험하긴 합니다. 트릴로지 3부작으로 아름답게 잘 마무리된 IP를 다시 한번 써먹기 위해, 예정에 없던 4편을 기획해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완성도 면에서 부족했던 경우가 꽤 많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 <혹성탈출 4편>은 꽤 잘 만들어진 수작이라는 평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개봉 전 시사회 당시에는 혹평에 시달렸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막상 개봉 후에는 평론가와 관객들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는 데 성공해 좋은 4편이 되어주었음은 물론, 꽤 괜찮은 흥행성적으로 후속작을 계속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10위에는. <마녀 Part2. The Other One>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1위를 하고 있는 <폭군>의 화제성과 흥행에 힘입어 세계관을 공유하는 영화 <마녀>까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부제인 'The Other One'에서 알 수 있듯이 새로운 능력자 여주인공이 등장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여주인공은 1편의 주인공 자윤(김다미)의 쌍둥이 여동생이고, '신시아'라는 여배우가 연기를 합니다. (이번 영화에서 이 여주인공의 이름은 없습니다) 


1편의 단점과 장점을 모두 계승하고 있고, 심지어 내용 전개도 비슷합니다.
전작처럼 액션씬만큼은 볼만하고, 새로 등장한 여주인공도 매력 있습니다. 하지만 전작처럼 오글거리는 대사, 어설픈 외국어 발음들, 영화 초반의 지루함 등등 모든 문제점도 동일하게 지적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1편과 이어지는 내용인데, 1편을 전혀 보지 않아도 내용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맨 마지막 장면에서 자윤(김다미)이 등장할 때만 살짝 1편과 이어지는 정도인...

<폭군>과 <마녀>에 대한 리뷰를 링크하며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리뷰] 폭군 (결말, 줄거리, 스포 포함) -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은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로 공개된 4부작 한국 드라마입니다.이 작품은 , , , ,  등의 영화를 만들어 온 박훈정 감독이 처음으로 연출한 OTT 시리즈물입니다. 참고로, 본인의 대표작

nyria99.tistory.com

 

 

[리뷰] 마녀 (1편~2편 종합리뷰 및 3편 정보)

영화 는 나름의 유니버스를 구축해가고 있는 박훈정 감독의 시리즈물 영화입니다.박훈정 감독은 황정민, 이정재 주연의 를 대표적으로 연출했고, 그 외에도   등의 작품을 연출했습니

nyria99.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