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최신영화 ​글래디에이터 2 정보 (개봉일, 예고편, 줄거리, 1편 결말, 등장인물)

유오빠 2024. 10. 28. 12:30
반응형

2024년 11월 13일에 개봉 예정인 <글래디에이터 II>에 대한 정보입니다.


레전드로 기억되는 전작 <글래디에이터> 이후, 무려 25년 만에 개봉하는 정식 후속작이며, 1편의 빌런이었던 콤모두스(호아킨 피닉스)의 조카, 루시우스가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루시우스는 1편에도 아역으로 등장을 합니다. 이번 2편은 1편으로부터 20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글래디에이터 II (Gladiator II, 2024)

장르 : 액션, 드라마, 역사
러닝타임 : 148분
감독 : 리들리 스콧
주연 : 폴 메스칼, 페드로 파스칼, 코니 닐슨, 덴젤 워싱턴, 프레드 헤킨저

 

 


 


■ 글래디에이터 1 정보, 결말 등

전작인 <글래디에이터 1>은 아카데미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을 포함해 5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고, 2000년에 개봉한 영화 중 최고의 흥행작 중 하나로 기록을 남긴 작품입니다. 감독 본인의 작품인 <마션>에 의해 기록이 갱신되기 전까지 '리들리 스콧' 감독의 최고 흥행작이기도 했습니다.

주인공인 막시무스(러셀 크로우)는 정의롭고 착하고 강직한 검투사입니다. 빌런 콤모두스(호아킨 피닉스)는 비열하고 야비하고 정치적인 차기 황제 후보입니다.
주인공 막시무스는 로마 제국의 영웅이자, 황제로부터 굉장한 신임을 얻고 있습니다. 심지어 황제는 자신의 아들, 딸을 제쳐두고 막시무스에게 황제 자리를 넘겨주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콤모두스는 자신의 아버지인 황제도 죽이고, 막시무스의 가족들도 죽이고, 막시무스도 죽이고(사실은 죽지 않긴 했지만...), 스스로 황제 자리에 오릅니다.

모든걸 잃고 노예 검투사로 끌려간 막시무스가, 검투사 시합에서 연전연승을 하며 조금씩 다시 시민들의 영웅으로 등극하며, 바닥에서 기어올라와 결국 콤모두스에게 복수를 해내고, 함께 생을 마감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 글래디에이터 II 줄거리

2편은 ‘막시무스’의 죽음으로부터 20여 년 후, 콜로세움에서 로마의 운명을 건 결투를 벌이는 ‘루시우스(폴 메스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라고 합니다.
엄청난 퀄리티의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후속편에 대해서 꽤나 팬들의 기대치가 올라가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공개된 시놉시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로마의 영웅이자 최고의 검투사였던 ‘막시무스’가 콜로세움에서 죽음을 맞이한 뒤, 20여 년이 흐른 후.
쌍둥이 황제 ‘게타’와 ‘카라칼라’의 폭압 아래 시민을 위한 자유로운 나라 ‘로마의 꿈’은 잊힌 지 오래다.

한편 ‘아카시우스’ 장군이 이끄는 로마군에 대패한 후 모든 것을 잃고 노예로 전락한 ‘루시우스’는 강한 권력욕을 지닌 ‘마크리누스’의 눈에 띄어 검투사로 발탁된다.
로마를 향한 걷잡을 수 없는 분노, 타고난 투사의 기질로 콜로세움에 입성하게 된 ‘루시우스’는 결투를 거듭하며 자신이 진짜 누구인지 알게 되고 마침내 로마의 운명을 건 결전을 준비하게 되는데...!

 


 


■ 글래디에이터 II 등장인물

 

 

1. 루시우스 (폴 메스칼)


2편의 주인공입니다. 전작의 빌런이었던 콤모두스 황제의 조카였습니다. (즉, 콤모두스 황제의 누나인 '루실라'의 아들)
그런데 이번 예고편에서 루실라가 등장하여 "루시우스가 사실은 막시무스의 아들"이라고 이야기합니다. 1편의 주인공 막시무스를 남몰래 사랑하고 있던 루실라가 막시무스와 역사를 쌓아 올렸나 봅니다. 자신의 찐아버지인 막시무스처럼 권력의 최고점에서 노예로 전락한 뒤, 다시 복수를 하는 여정을 그리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마르쿠스 아카시우스 (페드로 파스칼)


MCU에서 새롭게 제작하고 있는 <판타스틱 4: 퍼스트 스텝>에서 주인공 '리드 리차드(미스터 판타스틱)' 역을 맡은 배우입니다.
실제 역사적으로는 카라칼라 황제를 시해하고 그 자리를 차지한 최초의 근위대 대장 출신 황제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 마크리누스 (덴젤 워싱턴)


주인공인 루시우스의 검투사로서의 자질을 알아보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굉장한 권력욕을 가지고 있고, 루시우스를 이용하여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갈 계획을 그리고 있습니다.

 


4. 카라칼라 황제 (프레드 헤킨저)


쌍둥이 황제 중 한 명이며, 이번 영화의 빌런이 될 것으로 유력해 보입니다. 실제 역사적으로도 로마 제국의 대표적인 폭군으로 유명한데, 카라칼라 황제는 친동생이자 공동황제였던 게타를 죽인 뒤, 전작의 빌런인 콤모두스 황제처럼 콜로세움에서 검투사 결투 이벤트를 똑같이 진행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글래디에이터 II 예고편


이번 <글래디에이터 II>는 3억 달러를 초과하는 엄청난 제작비를 사용했는데, 이는 보통 영화를 만들 때 1억 달러도 넘기지 않을 정도로 제작비를 적게 쓰는 '리들리 스콧' 감독 답지 않은 과감한 베팅이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2시간 20분을 넘어가는 러닝타임에,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까지 받았으니, 여러모로 리들리 스콧 감독 영화 중 가장 큰 스케일의 작품이 될 것으로 다들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마 2편을 보기 위해, 1편에 대한 배경 지식이 어느 정도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바,


<글래디에이터 1>에 대한 상세 정보를 링크하며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리뷰] 글래디에이터 (1편 줄거리, 평점, 결말 및 2편 정보)

의 후속작인 가 무려 25년 만인 2024년 11월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2편데 대한 예고편 등 정보가 하나둘씩 공개되고 있고, 8월 15일에 1편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1편의 줄거리, 평

nyria99.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