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구글플레이 환불 요청 방법 - 결제 취소, 기간, 내역 확인, 거절 이유

유오빠 2025. 1. 29. 17:19
반응형

구글플레이에서 결제한 내역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이 실수로 결제가 이루어지기도 하고, 구독형 상품이 매달 결제되고 있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뒤늦게 알게 되기도 하고, 실수로 잘못된 상품을 구매하기도 하고 등등 결제 환불을 요청해야 되는 상황들이 실제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제가 이루어진 앱의 개발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개발사들은 환불을 잘 안 해주려고 하기도 하고, 절차도 번거롭기 때문에, 그냥 구글의 공식 프로세스를 이용하시는 게 깔끔합니다.




구글플레이 환불 요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그인 후 구글플레이 접속

 

구글플레이(play.google.com) 오른쪽 상단에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한 뒤, '결제 및 정기 결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결제 내역 전체 확인 후 환불하기 클릭

 

그러면 이때까지 본인이 결제헀던 모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 환불이 필요한 상품에 대해 환불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환불 요청 이유 클릭

 

환불하기를 누르면, 어떤 이유로 결제 내역을 환불받기를 원하는지 선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사유를 골라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4. 환불 거절 시 대응 (48시간 규칙)

 

보통 구글에 환불 접수를 하면, 일반적으로 1일 이내에 결정사항이 전달되지만 최대 4일까지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결제를 한 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내 환불을 요청했다면 대부분 결제취소 처리가 문제없이 승인되고는 합니다.

하지만 너무 잦은 환불을 요청했다거나(즉 어뷰징이 의심된다거나),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을 경우, 환불 요청이 반려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결제가 이루어진 앱의 개발사의 고객센터로 결제 취소를 문의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환불 대행서비스를 이용하여 환불문의를 받아보실 수도 있지만,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5. 직접 링크 사용

 

환불을 요청하려고 할 때 구매 내역이 표시되지 않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환불요청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Play 환불 요청하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accounts.google.com/ServiceLogin Google Play 환불 요청하기Google의 간편한 셀프 서비스 절차를 통해 Google Play 구매 환불을 요청하세요. 이 절차를 통해 Play 구매 내역에서 빠르게 환불 요청을 제출하실 수

support.google.com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